노하우센터 시작노하우 운영노하우 마케팅노하우 성공인노하우 정보노하우
 
 
방송 홍보에 도움이 되는 6가지 노하우-[무료마케팅],마케팅노하우,노하우센터.
[무료마케팅] 방송 홍보에 도움이 되는 6가지 노하우 [2]

 

신문 PR을 잘하는 홍보 담당자도 방송 PR에는 자신 없어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방송은 웬만큼 큰 뉴스가 아니면 뉴스 보도를 잘하지 않는 데다 방송 기자가 어떤 뉴스를 좋아하는지 홍보 담당자들은 잘 알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방송 홍보에 도움이 되는 6가지 노하우를 소개합니다.

1. 시각적 요소가 중요

방송은 수백 마디 ‘말’보다 ‘영상’ 하나가 더욱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한다는 점에 주목해야 합니다. 즉, 좋은 영상이나 사진이 있느냐가 관건입니다. 아무리 좋은 뉴스라 하더라도 영상을 얻을 수 없다면 방송용 보도에는 부적합합니다. 방송기자나 PD에게 제안서를 보낼 때는 이야기와 관련된 시각적 자료를 몇 가지 추가하여 보내야 합니다.

2. 뉴스 가치가 높아야

방송도 신문과 마찬가지로 뉴스 가치를 따집니다. 뉴스 가치가 높을수록 시청자가 주목하기 때문입니다. 방송기자에게 제안서를 보낼 때는 대중이 관심 있어 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지 등을 고려해 작성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공중은 방송을 볼 때 단순히 방송을 시청하는 것이 아닌 자신들의 관심사나 문제점 그리고 호기심 등을 해결해 줄 해결책으로 방송뉴스를 이해하기 때문입니다.

3. 명확한 앵글을 가져야

PD들은 단순하고 명확한 앵글을 좋아합니다. 다양한 주제가 담긴 스토리는 그 자체로는 재미있을지 모르지만, 영상으로 옮겨지면 너무 복잡하게 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방송에 제안할 때는 한 가지 기본 아이디어를 전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제품만 보이지 말고 사람을 보여줘라

사람들은 사람에게 관심이 많습니다. 단순한 정보나 통계자료 대신 인터뷰에 응할 사람과 흥미로운 사례를 제공하고 이러한 인터뷰와 관련된 비디오나 사진 자료를 함께 제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은 꼭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좋습니다. 예를 들어, 고객 중 한 명이 제품 후기를 인터뷰하는 것도 좋습니다. 인터뷰 대상자의 배경정보를 방송기자와 PD에게 함께 제공하면 더욱 좋습니다.

5. 지나친 제품 광고는 피하라

시청자 반응에 대한 분석에 따르면 최초 3초 동안에 흥미가 없으면 시청자는 채널을 돌려버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방송기자와 PD는 짧은 시간에도 시청자의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는 ‘후킹 요소’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후킹 요소는 배우, 촬영 장소, 연출, 조명, 녹음 편집, 장식요소, 자막 음악 등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후킹 요소에 지나치게 집중하다보면 콘텐츠가 광고성으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회사에 대한 이야기는 뒷부분에 살짝 나오더라도 스토리가 더욱 중요하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기업이 어떤 기술이나 서비스,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면 단순히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만을 방송에 제안하는 것보다 최근의 트렌드 변화를 먼저 방송에 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서 유행이나 기술의 변화 속에서 이 제품이 지닌 의미를 짚어주어야 합니다.

6. 회사의 고객이 시청하는 방송에 제안

회사의 주요 고객이 시청하는 TV 프로그램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해당 프로그램에 제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관련 통계 자료가 있다면 방송 기자에게 보내는 제안 이메일에 첨부해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시청자와 관련이 있다면 방송에서 다룰 가능성이 더 커집니다.

회사에서 신제품을 출시하거나 새로운 소식이 있다면 동영상을 제작하여 보도자료와 함께 배포해보세요. 뉴스와이어 회원은 보도자료에 유튜브(YouTube) 영상을 노출할 수 있습니다. 먼저 동영상을 자신의 유튜브 계정에 올리고, 뉴스와이어에 보도자료를 등록할 때 유튜브 링크를 복사해 붙이면 됩니다.

그러면 기자는 언론사 웹사이트에 유튜브 매시업 기능을 이용해 기사를 쓰고 동영상을 노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제품이 작동하는 모습을 동영상으로 보여주면 사진으로만 알리는 것보다 신제품을 훨씬 생생하게 알릴 수 있습니다. 행사도 동영상으로 알리면 현장의 느낌을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뉴스와이어 18-08-07 13:07  조회 : 741
뉴스와이어는 기업이 발표하는 보도자료 뉴스를 신문, 언론, 포털, 투자자에게 배포하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입니다.
악플보다 나쁜것이 무플입니다. 댓글을 달아주시는 센스!! 나의글,정보 하나가 많은 이의 큰힘이 됩니다.
좋은글에는 감사의 "추천버튼", 공감가는 댓글에는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나누면 즐거움이 두배^^~
꾸루룩 18-09-04 01:38 
공감 : 0
반대 : 0
정말 도움이 많이됬습니다 ^^
조률 18-10-20 10:37 
공감 : 0
반대 : 0
해보고 싶은 방법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마케팅노하우 
매니져: 나눔돌쇠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연관검색어, 검색창 자동완성, 바로가기등록 만드는비법..  [112] 돌쇠 41906
셀클럽 블로그 홍보효과 입증되고 있습니다~ 일방문자 만명에 도...  [103] 나눔돌쇠 36546
1891 블로그 상위노출 vs 카페상위노출  [2] yjad 623
1890 커뮤니케이션의 역사와 이론  [1] 뉴스와이어 177
1889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전략 3가지  [1] 뉴스와이어 290
1888 PR이 SEO 전략에 도움이 되는 이유  [1] 뉴스와이어 333
1887 바이오 기업 홍보 전략 5가지  [3] 뉴스와이어 336
1886 뉴스 작성법  [6] 뉴스와이어 1374
1885 PR과 마케팅의 3가지 차이점  [3] 뉴스와이어 999
1884 언론 홍보의 효과 7가지  [3] 뉴스와이어 1043
1883 8월 13~19일까지 어플 실사용 통계순위 1-20  [4] 박정현21 987
1882 언론 홍보의 특징 4가지  [4] 뉴스와이어 784
1881 좋은 콘텐츠  [5] 우화 984
1880 방송 홍보에 도움이 되는 6가지 노하우  [2] 뉴스와이어 742
1879 AI가 글쓰기·콘텐츠 소비 분야에 불러올 6가지 변화  [4] 뉴스와이어 1021
1878 어려운 기자의 인터뷰 질문에 답하는 4가지 방법  [3] 뉴스와이어 925
1877 2편-페이스북 유료광고를 하기 전 필독[페북쌤]  [5] 환찬 2114
1876 1편-온라인쇼핑몰 의류브랜드 운영 썰[페북쌤]  [3] 환찬 1302
1875 기술 기업의 B2B 홍보 4가지 노하우  [2] 뉴스와이어 1137
1874 2018 러시아 월드컵 보도자료 아이디어  [2] 뉴스와이어 969
1873 기자에게 절대 하지 말아야 할 행동 5가지  [5] 뉴스와이어 1855
1872 저품질에 탈출하려면 네번째 이야기  [6] 부밍 2223
1871 저품질을 탈출하려면 세번째 이야기  [2] 부밍 1453
1870 저품질 탈출하려면 두번째 이야기  [3] 부밍 1416
1869 저품질에서 탈출하려면  [2] 부밍 1425
1868 블로그 노출이 잘되려면  [10] 부밍 2289
1867 블로그를 잘하려면  [15] 부밍 1972
 처음12345678910다음 


체험단정보 더보기
 박준뷰티랩 뚝섬유원지역점에서 ...
 타투 체험단 모집합니다
 [한국소비자원] 참가격 로고찾기...
위탁도매
일반도매
판촉물
도매아이템/사업아이템 공유~
무료로 사이트/아이템 홍보하세요.
셀로거 셀프리 셀스팟 셀러팀 셀클럽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642-1 역삼하이츠빌딩 19층 / 대표:박정현 / 상호:셀프리 / 사업자등록번호: 201-10-53055 / 이용문의게시판 / cs@sellclub.co.kr
힘이되는커뮤니티~ 함께만들어가는 커뮤니티~ 성공을 향한 빠른지름길~ 정보와 온기가 넘치는 당신의 최고의 파트너 셀클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