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하우센터 시작노하우 운영노하우 마케팅노하우 성공인노하우 정보노하우
 
 
성공하는 홍보 목표 설정 위한 SMART 기법-[무료마케팅],마케팅노하우,노하우센터.
[무료마케팅] 성공하는 홍보 목표 설정 위한 SMART 기법 [3]

홍보 마케팅에 있어서 실행만큼이나 중요한 것은 목표 설정입니다.

목표를 잘 설정해 놓으면 목표 대비 얼마나 실행되었으며 현재의 목표에서 얼마나 벗어났는지, 목표 대비 성과는 어떤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목표를 세울 때 기업, 기관에서 유용하게 사용하는 ‘SMART 목표 설정 기법’을 소개합니다.

SMART 기법은 조지 도란(George T. Doran)이 1981년에 ‘There’s S.M.A.R.T. Way to Write Management Goals and Objective’라는 글을 통해 처음 알린 목표 수립 기법입니다.

S(Specific)

목표는 명확하고 구체적이어야 합니다.

구체적인 목표는 막연한 목표보다 실현될 가능성이 훨씬 커집니다.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아래 6가지 W에 대한 질문을 해보아야 합니다.

– Who: 누구의 목표이며, 누가 하는가?

– What: 무엇을 달성하고 싶은가?

– Where: 어디서 달성하려는 것인가?

– When: 목표 달성에 필요한 시간은?

– Which: 목표 달성에 필요한 조건과 제약은?

– Why: 목표 달성 이유와 목적은? 나에게 주어진 보상은?

예) 보도자료를 자주 배포할 것이다. (X)

매월 첫 번째와 두 번째 월요일에 월 2회 보도자료를 배포할 것이다. (O)

M(Measurable)

목표는 정량화되고 측정할 수 있어야 합니다.

현대 경영학의 아버지라 불리는 피터 드러커는 일찍이 “측정할 수 없는 것은 관리할 수 없다”라고 말했습니다.

목표는 숫자로 측정할 수 있어야 계획 대비 결과를 파악할 수 있고, 목표한 방향대로 진행되어가는지 판단할 수 있습니다.

중간중간 목표에 대한 진척도를 측정하여 계획에서 벗어나지 않아야 합니다.

정해진 목표가 측정 가능한 목표인지를 판단하려면 다음과 같은 질문을 해볼 수 있습니다.

– 얼마나 많이 해야하는가?

– 목표 달성 여부를 어떻게 확인할 수 있는가?

예) 메이저 언론사에 임원 인터뷰 기사를 실을 것이다. (X)

조선일보, 동아일보, 한국경제, 매일경제에 분기별 1회씩 임원의 인터뷰 기사를 실을 것이다. (O)

A(Attainable 또는 Assignable)

달성 가능한 목표를 세워야 합니다.

목표를 설정했다면 그것을 실현시킬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 내야 합니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필요한 자세, 능력, 기술 그리고 금전적인 부분도 고려해야 합니다.

또한, 목표에 다가갈 수 있도록 단계별 계획이 필요합니다. 각 단계별로 목표를 세워 달성해 나간다면 어떠한 목표라도 달성할 수 있게 됩니다.

예를 들어, 월 2회 보도자료를 발표한다는 목표를 세운 경우, 실행 가능한 첫 번째 단계는 이번주까지 관련 부서와 예상 보도자료 배포 일정표를 만들어 공유하는 것입니다. 두번째 단계는 보도자료 작성을 위한 인터뷰를 수행하는 것입니다.

A는 Attainable 대신 Assignable 이 쓰이기도 하는데 이는 목표를 완수하기 위해 적정한 책임자를 선정할 수 있어야 함을 의미합니다.

목표를 달성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사람, 필요한 자원 등의 목록을 작성해 보세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전략을 고민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R(Realistic 또는 Relevant)

도달할 수 있는 현실적인 목표를 설정해야 합니다.

현실적이라는 것은 목표를 수행하려는 의지와 노력이 있다는 것입니다.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뉴스와이어 19-11-12 08:50  조회 : 171
뉴스와이어는 기업이 발표하는 보도자료 뉴스를 신문, 언론, 포털, 투자자에게 배포하는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입니다.
악플보다 나쁜것이 무플입니다. 댓글을 달아주시는 센스!! 나의글,정보 하나가 많은 이의 큰힘이 됩니다.
좋은글에는 감사의 "추천버튼", 공감가는 댓글에는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나누면 즐거움이 두배^^~
이희재3 19-11-14 15:24 
공감 : 0
반대 : 0
잘보고 갑니다
김정우36 19-11-15 11:25 
공감 : 0
반대 : 0
잘보고 갑니다^^
신호철6 19-11-18 18:44 
공감 : 0
반대 : 0
잘보고갑니다~!
"로그인" 하시면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마케팅노하우 
매니져: 나눔돌쇠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연관검색어, 검색창 자동완성, 바로가기등록 만드는비법..  [112] 돌쇠 43283
셀클럽 블로그 홍보효과 입증되고 있습니다~ 일방문자 만명에 도...  [104] 나눔돌쇠 37955
2125 크리스마스 보도자료 주제 5가지     뉴스와이어 10
2124 읽고 싶은 블로그의 5가지 요소     뉴스와이어 77
2123 외신기자와의 관계 형성을 위한 4가지 방법   뉴스와이어 67
2122 블록체인 보도자료 발표 주제 7가지   뉴스와이어 83
2121 성공하는 홍보 목표 설정 위한 SMART 기법  [3] 뉴스와이어 172
2120 소셜미디어가 불러온 뉴스 소비 방식 변화 4가지  [1] 뉴스와이어 202
2119 55개 홍보 성공사례를 담은 ‘PR의 힘’  [1] 뉴스와이어 228
2118 숫자 마케팅 보도자료 주제 7가지   뉴스와이어 246
2117 홍보 성과 측정 지표 5가지  [4] 뉴스와이어 385
2116 가을 보도자료 주제 6가지  [2] 뉴스와이어 334
2115 추석 명절 보도자료 주제 6가지  [3] 뉴스와이어 315
2114 반려동물 보도자료 주제 10가지  [2] 뉴스와이어 335
2113 올해 인기 신조어 7가지  [4] 뉴스와이어 464
2112 블로그 '수정'이 진짜 안좋을까?  [5] ziozz 854
2111 식품업계 보도자료 발표 주제 14가지  [2] 뉴스와이어 188
2110 여름 휴가철 보도자료 발표 주제 8가지  [2] 뉴스와이어 254
2109 기자와 친해지는 4가지 방법  [1] 뉴스와이어 355
2108 홍보 마케팅 담당자에게 도움이 되는 영상 5가지  [2] 뉴스와이어 541
2107 2019. 07. 09 (화) 마케팅 트렌드  [6] 정팀장07 711
2106 2019. 07. 08 (월) 마케팅 트렌드  [2] 정팀장07 372
2105 2019. 07. 05 (금) 마케팅 트렌드  [3] 정팀장07 299
2104 2019. 07. 04 (목) 마케팅 트렌드  [2] 정팀장07 254
2103 2019. 07. 03 (수) 마케팅 트렌드  [2] 정팀장07 273
2102 바이오 기업 보도자료 발표 주제 11가지  [3] 뉴스와이어 245
2101 2019. 07. 02 (화) 마케팅 트렌드  [1] 정팀장07 289
12345678910다음 


체험단정보 더보기
 미용실 체험단 모집
 기저귀가방 체험단모집 많은 신...
 경기도 하남시 장어맛집 체험단 ...
위탁도매
일반도매
판촉물
도매아이템/사업아이템 공유~
무료로 사이트/아이템 홍보하세요.
셀로거 셀프리 셀스팟 셀러팀 셀클럽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642-1 역삼하이츠빌딩 19층 / 대표:박정현 / 상호:셀프리 / 사업자등록번호: 201-10-53055 / 이용문의게시판
힘이되는커뮤니티~ 함께만들어가는 커뮤니티~ 성공을 향한 빠른지름길~ 정보와 온기가 넘치는 당신의 최고의 파트너 셀클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