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하우센터 시작노하우 운영노하우 마케팅노하우 성공인노하우 정보노하우
 
 
맛집 파워링크 왜 안되는지 진짜이유 세가지 그냥 풀겠습니다.-[무료마케팅],마케팅노하우,노하우센터.
[무료마케팅] 맛집 파워링크 왜 안되는지 진짜이유 세가지 그냥 풀겠습니다. [0]
안녕하세요. 우강마케팅입니다.

특히 맛집 사장님들이 파워링크, 플레이스 이거 두 개 가지고 고민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효과가 없는 것 같더라도 옆집은 이상하게 손님이 많이 몰리는 걸 보면 뭔가 잘못된 것 같긴 한데..
도대체 우리집 파워링크, 플레이스는 왜 안되는 건지 답답한 마음에 문의를 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네이버 검색이 중요한 이유는 다들 아실 거라 생각합니다.
한 달에만 적게는 1만 명, 만헥는 10만 명도 우리 가게를 올 수 있는 고객이 시시각각 네이버에서 맛집을 검색합니다.
바로 이런 이유로 네이버 검색광고를 하는데.. 8~90%의 사장님들이 파워링크 셋팅부터 막히십니다.

효과가 없다고 방치해 두기보다는 정말 제대로 셋팅을 해 보셨는지부터 여쭤보고 싶습니다.
맛집에 있어서 블로그 상위노출은 몰라도 플레이스와 파워링크는 필수라고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이번 글에서 파워링크가 안되는 이유를 설명 드릴테니 이걸 고쳐도 효과가 없다면 댓글로 남겨주셔도 됩니다.

맛집 파워링크가 안되는 이유 3가지

1. 연관도 없는 키워드 등록 후 돈만 나가는 상황

여러분은 회식 하면 어떤 음식이 먼저 떠오르시나요?
많은 음식이 있지만 소고기가 있을 것입니다.
이를테면 회식 음식인데 분위기 좋은, 프라이빗은 약간의 괴리감이 있습니다.

이처럼 키워드가 아무리 좋아 보여도 소고기집인데 그걸 검색하는 고객의 니즈와 동떨어져 있다면 무용지물일 수 있습니다.
맛집 파워링크의 핵심은 플레이스로 유입되는 것이라 키워드 선정이 무척 중요합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고객이 해당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가고 싶어할 만한 키워드여야 합니다.
진지하게 파워링크 광고를 할 때 '우리 가게와 너무 맞지 않는 키워드에 등록해 둔 것은 아닐까? 단어 사용, 이미지 자체와 연관은 있었나?'고민해 보시기 바랍니다.

철저하게 불필요한 지출은 막고 매출을 높일 수 있도록 고민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가 설정

키워드별로 경쟁 강도가 다르기 마련인데 그저 입찰가를 똑같이 설정해 두는 분들이 계십니다.
입찰가가 낮으면 노출 순위가 낮아지고 클릭수도 당연히 0에 가깝겠죠.

단순하게 생각했을 때 경쟁도가 심한 곳은 입찰가를 높이고
경쟁도가 낮은 곳은 줄이면 된다고 생각하실 텐데요.

그러나 시시각각 키워드 당 클릭수는 어떻게 되는지 모니터링하며
입찰가를 조정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3. 부정클릭 방지

간혹 가다 키워드를 굳이 내 상호로 설정해서 본인이 등록해 둔 것임에도 돈이 날아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종종 경쟁 식당 등에서 IP를 자꾸 바꿔가며 부정클릭으로 비용 지출을 시키곤 합니다.
한달 100만 원 넘게 파워링크 광고를 사용하고 있다면 반드시 부정클릭 방지를 세팅해 두시기 바랍니다.

이런 3가지가 안되어 있는데 당연히 들어가는 돈에 비해 효과가 적다고 느껴지실 수 있습니다.
일단 파워링크가 필수인 것은 맞으나 맛집은 파워링크보다 플레이스에 힘을 주셔야 합니다.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입찰가를 낮게 해도 순위를 높게 잡는 키워드를 대량 등록하는 세팅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플레이스가 주이고 파워링크가 부라서 처음에만 비용을 들여 제대로 셋팅을 해 두시라고 말씀을 드립니다.
저희 고객사 기준으로 진행하는 과정은 다음과 같으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A. 업종에 따라 카테고리 분류

먼저 업체를 파악합니다.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같은 맛집이라고 해도 특징이 다 다르기 마련입니다.
어떤 곳은 연인끼리 찾는 곳, 어떤 곳은 직장인이 단체로 모여 식사하는 곳이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이런 점을 제대로 이해하고 카테고리를 분류해야 키워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앞서 1번의 사례처럼 노출은 되더라도 클릭율이 떨어지는 일 없이 실질적인 매출 증진으로 이어지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키워드 추가, 수정

메인, 서브 키워드는 물론이고 주위, 근처 키워드, 지역에 따라 키워드를 전반적으로 잡습니다.
입찰가를 낮게 설정해 두더라도 상위에 보일 수 있도록 셋팅합니다.
또한 중요한 게 바로 확장소재추가로 사진도 같이 보이도록 추가해 두면 효과가 확실합니다.
이런 이미지 역시 함께 체크해서 세팅을 하고 안하고 차이가 천지차이이기 때문에 반드시 거쳐가는 단계입니다.

입찰가 최적화 (시간대별 / 경쟁업체 / 키워드 연관도 순위 조정)

입찰가 최적화는 우선 성과 분석이 중요합니다.
이 때 경쟁업체도 같이 노출 현황 등을 파악을 하고요.
성과가 나오지 않을 요일, 시간에는 광고를 켜고 끄는 등 셋팅을 해 둡니다.

키워드 연관도에 따라 순위를 조정하는데 서브 키워드라면 중상단 정도에 위치시킵니다.
맛집의 핵심은 서브 키워드 대량 등록이라 저렴한 키워드들로 대량 등록 셋팅합니다.

1차 최적화 작업을 체크하고 유입한 키워드 전환률을
1주 가량 관찰하고 효과가 괜찮다면 여기에 대한 연관 키워드 추가를 더합니다.
그리고 재차 입찰가 조정을 하는 2차 최적화 방식으로 집행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지속적으로 최적화 관리를 하다 보면 분명 그 효과를 체감하실 테고,
클릭당 단가도 점점 높아지지만 전환율도 높일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런 전반적인 과정이 제가 아무리 설명을 드린다고 해도
직접 또 해 보시면 막히거나 실수가 나오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번 글을 통해 최소 "파워링크 해 봤는데 효과 없던데요."라고 하기보다
우선 제대로 셋팅한 다음 효과를 보셨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우강마케팅 24-06-06 15:48  조회 : 879
회원사진이 없습니다.
등록된 자기소개가 없습니다.
악플보다 나쁜것이 무플입니다. 댓글을 달아주시는 센스!! 나의글,정보 하나가 많은 이의 큰힘이 됩니다.
좋은글에는 감사의 "추천버튼", 공감가는 댓글에는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나누면 즐거움이 두배^^~
"로그인" 하시면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마케팅노하우 
매니져: 셀클럽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연관검색어, 검색창 자동완성, 바로가기등록 만드는비법..  [115] 돌쇠 60393
셀클럽 블로그 홍보효과 입증되고 있습니다~ 일방문자 만명에 도...  [116] 나눔돌쇠 55356
2424 음식점 자영업자 플레이스, 순위작업 필요한가?     우강마케팅 144
2423 음식점 자영업자 플레이스 세팅 100만원 이상의 정보를 무료로 ...  [1] 우강마케팅 259
2422 복잡한 음식점 파워링크, 6년차 마케터 정보 그냥 드립니다.   우강마케팅 868
2421 네이버 플레이스 이 작업이 내 플레이스에 도움되는지 살펴보는 ...   네이버플레이... 240
2420 네이버 플레이스 마케팅 수작업이 힘들지만 효과는 확실한 이유  [1] 네이버플레이... 274
2419 온라인쇼핑몰 상세페이지 잘 만드는법  [2] 우강마케팅 315
2418 먹고살만해진 웹사이트 노출 등수 올리기 프로젝트   아이더브 348
2417 자영업자 마케팅 종류 먼저 읽어보세요.  [1] 우강마케팅 340
2416 쇼핑몰 파워링크 잘 안되신다면 읽어보세요.   우강마케팅 414
2415 맛집 파워링크 왜 안되는지 진짜이유 세가지 그냥 풀겠습니다.   우강마케팅 880
2414 체험단 전문가에 맡기더라도 이것만은 알고하자  [1] 우강마케팅 374
2413 구글키워드 광고 구체적인 노하우  [2] 우강마케팅 498
2412 플레이스광고는 SEO 세팅부터가 관건입니다.  [1] 우강마케팅 731
2411 네이버쇼핑 마케팅 잘하는 업체 사례 알려드려요.  [1] 우강마케팅 1266
2410 쇼핑몰광고 최적화 업체에서 알려주는 꿀팁  [1] 우강마케팅 549
2409 스마트스토어 키워드광고 꿀팁 알려드릴게요.  [2] 우강마케팅 1383
2408 네이버플레이스 노출 세팅부터 완벽정리  [2] 우강마케팅 710
2407 상급키워드 백링크 노출방법  [4] wltlrdlsfe 1599
2406 쇼핑광고 핵심포인트만 깔끔하게 읽어보세요..  [2] 우강마케팅 14374
2405 쇼핑몰 검색광고SEO세팅 궁금하시죠?  [2] 우강마케팅 1039
2404 쇼핑검색광고 핵심포인트와 순서 알고 가세요..  [2] 우강마케팅 1995
2403 상세페이지 어떻게 잘 만들까요?  [1] 우강마케팅 1548
2402 온라인 쇼핑몰, 중요한건 설득력입니다.  [1] 우강마케팅 1155
2401 구글 SEO 큰 파도가 밀려옵니다.  [1] 구글SEO연구... 1194
2400 온라인쇼핑을 위한 블로그운영 직접하신다면 블로그 운영 제품판...  [1] 우강마케팅 4973
12345678910다음 


자유홍보/랜덤광고 더보기
플레이스 신규 리워드 출시 순위반영...
TM실행사 3.5 최저가 인보 업체 입니...
----------네이버 쇼핑/플레이스 총...
--- 최신디비 업데이트 완료--- 주식...
실력 있는 TM 실행사입니다
_____________ 쿠팡 무한타 피에스타
N사 쇼핑 로직에 맞는 맞춤형 리워드...
////// 플레이스트래픽 개발사입니다...
1차콜 TM업체 누구보다 성실하게 날...
-----국내문자----지금보내시는 단가...
쿠팡//순위보장//롤링없음//일반슬롯...
현존 최고로 잘 나가는 슬롯들만 모...
안녕하세요. 샘플 먼저 확인부탁드려...
________ 대박플 및 비실명 준최2,3,...
----안녕하세요 엘리트DB입니다 각종...
에보 무한타
쿠팡 카카오 선물하기 쇼핑하기 오늘...
__블로그, 카페 최저가__만족도 최상...
국내/해외 카카오톡 새로직으로 연구...
//실유저 리워드 저장하기 30원 개발...
플레이스 순위 나락간분 보세요
____________네이버 쿠팡 순위 상승/...
카톡 텔레 1차콜 유입 진행합니다 효...
N사 플레이스 리워드 실시간 순위상...
//실유저 리워드 저장하기 30원 개발...
셀로거 셀프리 셀스팟 셀러팀 셀클럽
힘이되는커뮤니티~ 함께만들어가는 커뮤니티~ 정보와 온기가 넘치는 당신의 최고의 파트너 셀클럽  | 상호:셀러/ 사업자등록번호: 134-21-13900 / 이용문의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