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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험나눔] 마케팅으로 돈버는 정답은 무엇일까?

ggcompany 조회 : 3,721

요즘들어 정말 많은 생각이 드네요.


기존 연락하고 지내던 업체 사장님들은 대부분 사업을 접고 다른 일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건 어느정도 해온 분이라면 비슷하게 느끼고 있는 점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바이럴. 정말 쉽다면 쉽고 어렵다면 어려운게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이 전에는 각 포털 사이트의 한가지 주제에 맞게 잘 운영을 한다면 정말 밥벌이는 문제가 없을 정도로

쉽고 편한 방법을 통해 많이들 활용하셨을텐데요.

요즘은 정말 주제에 맞게 운영을 하는게 아니라면 점점 힘들어지는 추세인듯합니다.


이전 공장들이 있을때 블로그, 최적화가 안나온다는 처음 시기 쯤.

분명 6~1년안에 다시 돌아올꺼야. 그럼 어뷰징으로 다시 잘 하면 풀리지 않을까?

생각을 하셨을꺼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점점 어뷰징과는 거리가 멀어지는 컨셉 마케팅 방법이 아니라면 어려워지는게 사실이죠.

이런 이유때문에 단순 건바이를 하는 분들은 정말 전에 비하면 극소수로 남아계시죠.


실제 제가 연락하던 분들또한 20%가량 남은듯합니다.


주저리 개인적인 생각을 하다보니 중점을 찾기 힘드네요.


최근2년을 생각해보면 점점 더 바이럴이 어려워진다고 생각하시겠지만.

현실적으로 마케팅이란 자신이 가지고 있는 상품을 고객에게 어필하여 니즈를 전환으로

끌어올리는것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전처럼 한 우물만 파는것 보다는 조금 더 몸이 피곤하고 스트레스를 받더라도

더 광범위한 분야를 생각해보는게 어떨까요?


보면 다들 요즘 힘들다, 이제 끝이다 라는말이 많아 한편으로는 안타까워 이 글을 작성합니다.

저 또한 2년전. 지금부터 어떤 방향으로 해야 살아남을 수 있을까 생각을 해봤는데요.

답은 바이럴의 뜻을 정확히 이해를 하는것이라고 판단하여 그에 맞게 할 수 있는 최대한의 노력을 해왔습니다.


그동안의 노력이 빛을 보는건지 1년쨰부터는 조금씩 전처럼 모바일 상위에 목을 매지 않아도 어느정도

기본 발판이 생겼으며 지금은 많은 분들께서 꺼려하는 분야에서 1일 70~100가까이 접수 문의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또 다른 분야에서는 1일 30~50 가까이 올라오는 시점에 이제 조금 더 많은 분들께 정보를 제공하여

전처럼 더욱 탄탄하고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을까 하여 이 글을 작성합니다.


인원은 총 3명으로 운영중이며, 방향을 원하시면 서로 친목을 쌓고 어느정도 지식이 있는 분이라면

서로 상부상조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노하우만 빼가서 이익을 보려 하는분은 패스해주시고.

만약 지금 많은 어려움이 있다면 단기적으로 수익 창출을 하는것도 중요하지만

장기적으로 보고 꾸준히 노력을 하다보면 조금씩 풀리는 것을 실감할 수 있을꺼에요.


전에는 서로 정보 공유도 하고, 커뮤니케이션이 어느정도 가능했지만 최근에는 영업멘트.

혹은 이거 뭐에요? 어떻게 올리나요? 상위노출 가능한가요? 이런 류의 글만 보이길래

안타까운 마음에 작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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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블로그 18.01.08 18:16
마케팅 뿐 아니라
전문직종은 모두 도 아니면 모가 되는 것 같더군요
한의사 약사 애널리스트 학원강사 등
앞으로 웹마케터도 전성기의 10% 정도 살아
남을 것이라 예측합니다.
뼈를 깍는 인고의 시간을 참아 내야 하겠죠?
승리의 18.01.08 22:00
마케팅 어려워요.
축복이 18.01.08 22:19
어렵네여 ㅠ
Doub 18.01.09 09:23
터널이 길어서 힘드네요...
용인 18.01.09 09:27
포화상태라 어려워요
이재성22 18.01.09 09:57
지금은 레드오션이죠.
청정지역(블루오션)이라고 말하지 못하죠.
박병열3 18.01.09 10:01
마케팅은 전략이라 생각합니다
영화보급사 18.01.09 11:30
전체적으로 힘든거 같네요
비타민폭탄 18.01.09 13:27
쉬운게 없어요 ㅠ
해링구 18.01.09 14:04
너무 어렵네요 ㅠㅠ
버스중고폰 18.01.09 14:57
네 점점 너무 어려워요 ㅠ
이팀장님 18.01.10 12:32
어렵네요 ㅠㅠ
오천재 18.01.12 10:28
쉬운것이 어디있겠습니까..ㅠㅠㅠㅠ 글추천하고 가여!!
김민준49 18.01.13 22:18
지금은 얕은지식이더라도 모든분야를 다할수있어야하며 노출보다 당연희 효율이기 때문에
업체들 분야에 제일 괜찮은 광고들을 정확히 캐치하는게 중요합니다. 광고를 잘하는데 왜 업체가 망하겠습니까.?

쉽게말해 마케팅은 컨설팅이 시작입니다.  아무리 많은 노출도 고객들의 입맛에 맞지않는다면 의미없는거죠^^

저는 오래하면서 중소기업까지 광고를 해주고있으며 대기업 부사장님도 저와 컨설팅으로 만나 대화도 가끔합니다.

광고서 잘되시려면 식탁에 밥반찬을 많이 차려주는것보다 그 식탁의 기둥을 먼저 단단하게 해주셔야 마음 편하게 먹을수있는 법입니다^^
Dios 18.01.14 15:46
너무 어렵죠
거북 18.01.15 09:09
요즘쉬운게어딧겠어요
피자맛있어 18.01.15 11:13
마케팅도 대행도 장사가 안된다면 결국에는 같은 문제가 아닌가 싶습니다.

'그만큼의 가치가 없어서'

클라이언트가 내는 비용에 비해 성과가 안난다면 장사가 안될 수 밖에 없어요.
위 김민준49님이 말씀하신게 맞습니다.
마케팅은 시장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ing죠..
4p에 입각한 기획, 즉 컨설팅부터 시작입니다.

시작 단계에서 상위노출, 어뷰징 등이 아니라 진정한 ing를 하자고 설득 시키지 못한다면, 이미 끝난거라고 봐요.
어뷰징이 먹히는 세상도 아니고 뚝딱 최적화, C블로그가 나오는 세상도 아닙니다.

제가 블로그를 키워주든, 홈페이지를 만들어주든, 페이스북 관리를 해주든..
기업이 장기적으로 이익을 볼 수 있게끔 정직하게 도와주면 되는거죠..

솔직히 이렇게 해서 실패했던 적은 없었던 것 같네요.

저 같은 경우는 처음부터 이렇게 상담을 하고 있기에,
단기적인 상위노출이나 최적화 블로그를 만들기위한 어뷰징 등을 일로 받아본 적도 없구요.

단순하게 퉁쳐서 이분법적으로 분리해서 생각하는게 훨씬 이득일 때도 있습니다.

'그만큼의 가치가 없다'가 문제라면
가격을 내리던가, 가치를 올리던가

둘 중의 하나가 답이라는 생각이..
여태 인하우스 마케터로 프리랜서 마케터로 활동하면서 얻어낸 '해답'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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