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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전략] 2019. 06. 11(화) 마케팅 트렌드

정팀장07 조회 : 225
#광고 #마케팅 #트렌드 #정보
#화요일 #초고속인터넷 #CPM #유튜브 #검색콘텐츠 #타다

화요일
가까이 있는 
목표 보다 
멀리 있는 것을
볼 수 있는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출처 위드마케터스
https://pf.kakao.com/_mChSxl


1>
내년부터 어디서나 초고속인터넷 이용 가능해진다

2020년부터는 전국 어디서나 이용이 가능해진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초고속인터넷을 보편적 역무로 지정하고, 가입사실현황조회·가입제한서비스 및 경제상의 이익인 마일리지 고지를 의무화하는 전기통신사업법 시행령을 공포한다고 10일 밝혔다.
초고속인터넷의 보편적 역무 지정은 2020년 1월 1일부터 시행된다.

관련 기사 : http://www.ddaily.co.kr/news/article/?no=182253


2>
네이버 메인광고, 7월부터 최대 1400만원 오른다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 네이버가 오는 7월부터 모바일 앱 메인에 걸리는 광고상품 가격을 올린다.
네이버가 밝힌 가격 조정 사유는 예상 노출량 증가다.
네이버 메인 통합스페셜 DA는 1000회 노출당 단가를 지불하는 '시피엠' 방식을 적용하고 있는데, 7월부터 대중 노출 횟수가 3시간에 최대 2100만건가량으로 크게 늘 것으로 예상해 전체 가격을 재조정했다는 설명이다.

관련 기사 : http://www.hani.co.kr/arti/economy/it/897281.html


3>
유튜브 "미성년자, 보호자 없이 개인 방송 못한다"

유튜브가 보호자를 동반하지 않은 어린 미성년자의 라이브 방송을 하지 못하도록 할 계획이다.
유튜브는 올해 초부터 미성년자가 등장하는 동영상 중 위험 수위의 경계에 있는 콘텐츠에 대해 추천을 제한하는 범위를 확대한 바 있다.
유튜브는 "미성년자와 가족들을 보호하도록 돕는 머신러닝 분류 방식을 주기적으로 개선했다"며 "가장 최근 개선은 이번 달 초로, 미성년자를 위험해 처하게 할 수 있는 동영상을 보다 더 잘 식별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관련 기사 : https://www.hankyung.com/it/article/201906102517g


4>
검색콘텐츠 뜨고 SNS 지고, 구글·네이버·유튜브앱 성장세

한국인이 자주 사용하는 모바일 앱 가운데 카카오스토리·밴드·페이스북 등 커뮤니티 앱의 비중이 줄어들고 있다.
반면 구글·유튜브·네이버 등 검색기능과 자체 콘텐츠를 갖춘 앱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관련 기사 : http://www.hani.co.kr/arti/economy/it/897256.html


5>
'타다' 이용하다 사고나도 운전기사 부담은 '0'

승합차공유 서비스 '타다' 운영사 브이씨앤씨가 사고시 운전기사 부담금을 모두 없앤다.
VCNC는 다음달부터 사고시 운전기사가 부담하는 차량손해 면책금을 없앤다고 10일 밝혔다.
기존에는 운전기사 과실에 따른 사고로 차량이 손실될 경우 50만원 이상의 비용만 회사 측이 책임졌다.

관련 기사 : https://view.asiae.co.kr/article/20190610092523976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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