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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전략] 2019. 07. 01 (월) 마케팅 트렌드

정팀장07 조회 : 190
#광고 #마케팅 #트렌드 #정보
#월요일아침 #오락실 #카드결제 #스페이스X #카카오 #블록체인 #윈도우7

월요일
깨끗한 마음으로
한주, 한달의 시작
되시길 바랍니다.

출처 위드마케터스
https://pf.kakao.com/_mChSxl


1>
오락실서 신용카드 결제 가능

주로 동전이나 지폐로 게임을 이용해야 했던 오락실에서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해진다.
일각에서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아케이드 게임물의 결제수단을 현실화해야 한다는 지적이 꾸준히 제기됐다.
게임위에서는 이와 같은 문제점을 해결하고, 사행 행위 및 편법적 영업행위 방지를 위해서 결제수단 다양화 대상을 '전체이용가' 아케이드 게임물로 한정해 시행키로 했다.

관련 기사 :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9063002109931032003&ref=naver


2>
스페이스X, 첫 상업용 유인우주선 2021년 발사

미국 민간 우주탐사기업 스페이스X가 재사용할 수 있는 추진체가 장착된 상업용 유인우주선을 2021년에 선보일 계획이라고 28일 스페이스뉴스가 보도했다.
이전까지 외신 보도에 따르면 스페이스X는 2020년 스타십 궤도 안착을 목표로 실험 중이었는데, 이번 호펠러 부사장의 발언대로 상업용 스타십의 첫 발사 시점이 크게 변동됐다고 보기는 어렵다.
IT 매체 테크크런치는 "호펠러 부사장이 밝힌 시점은 소비자가 실제 돈을 지불하고 우주선을 이용할 수 있는 수준이라기보단 실험 정도가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관련 기사 : http://www.zdnet.co.kr/view/?no=20190630131049


3>
카카오도 블록체인 킬러 앱으로 '게임' 찍었다

카카오의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이 본격적으로 가동되면서 사용자들의 일상생활에 대중적으로 사용될 수 있는 블록체인 서비스 등장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카카오의 블록체인 계열사인 그라운드X가 주도하는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을 통해 카카오를 비롯한 카카오의 파트너들은 다양한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다.
6월28일부터 사전예약자를 모집하고 있는 블록체인 기반 게임 '클레이튼나이츠' 소개 이미지. 또 카카오는 클레이튼 플랫폼의 기축 암호화폐로 활용될 '클레이'를 사용한 서비스도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관련 기사 : http://www.fnnews.com/news/201906301140297948


4>
카카오 게임 ‘POE’ 동시접속자 7만 돌파

소위 '찍으면 대박 나는' 카카오게임즈의 퍼블리싱 능력이 새삼 주목받고 있다.
POE의 국내 연착륙을 뉴질랜드 개발사인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도 주목했다.
이들은 지난 10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카카오게임즈의 협조로 한국 서비스를 개시하고, 새 리그를 오픈하면서 22만4000명의 글로벌 동시 접속자수 신기록을 경신했다"고 밝혔다.

관련 기사 :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924085595&code=11161100&cp=nv


5>
"MS 윈도우 7 기술지원 내년 1월 종료, 새 운영체제로 바꿔야"

한국인터넷진흥원은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7 기술지원이 오는 2020년 1월 14일자로 종료됨에 따라 신규 보안위협에 대응할 수 있도록 새로운 최신 운영체제로 교체를 권고한다고 28일 밝혔다.
윈도우 7 기술지원 종료는 윈도우 7에 대해 신규 보안취약점 및 오류 개선을 지원하는 보안 업데이트 제공이 중단됨을 의미한다.

관련 기사 : http://www.fnnews.com/news/2019062815375401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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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서1 19.08.12 20:17
잘 읽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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